보이스피싱은 매년 그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. 2023년 한해 동안 49만 건이나 되었다고 합니다. 금융위원회는 보이스피싱에 당했을 때 가장 빨리 대처할 수 있는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였는데요
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위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의 필요성과 진행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
보이스피싱을 당해 내 스마트폰이 해킹당했을 경우 보이스피싱 일당들에 의해서 내 은행에 있는 돈이 급속히 빠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를해야 합니다.
2023년에는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해졌고 2023년 하반기부터는 영업점 오프라인신청이나 고객센터 신청도 가능해졌습니다.
금융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본인 계좌 일괄 지급 정지를 이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거래하는 금융회사영업점과 고객 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.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는 19개의 은행사와 23개의 증권사, 7개의 제2 금융권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.